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만 이지카드 잔액 조회 및 확인 방법

by 고롱뇽
반응형

대만 이지카드 잔액 조회 및 확인 방법

대만 이지카드 잔액 조회 및 확인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지카드는 대만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하는 충전식 직불카드입니다. 대부분의 대만 여행객들의 필수 발급 카드일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카드 이용 시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초조해지는 경우가 있어 잔액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 잔액 조회

이지카드는 편의점에서 구매, 충전, 잔액 조회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시골 여행지를 가지 않는 이상 도보 5 ~ 10분 거리에 대부분의 편의점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잔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직원에게 잔액 얼마 남았는지 물어보면 친절하게 조회하여 알려줍니다. 

 

 

지하철 TPASS

대만 지하철 TPASS 기기 사진입니다.
TPASS

지하철역에 있는 이지카드 충전 기계에서 잔액 조회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드를 태그하고 충전 버튼을 누르면, 현재 사용 가능한 잔액과 최근 충전 날짜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버스 카드 태그

지하철 개찰구 사진입니다. 개찰구 디스플레이에 사용 요금 및 잔액이 나와 있는 사진입니다.
지하철 개찰구 잔액 조회

지하철과 버스 이용 시 카드 태그할 때 현재 사용한 요금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 위안을 지불하고, 잔액은 180 위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스도 태그 시 앞 숫자는 사용한 금액, 뒷 숫자는 잔액입니다. 

 

 

Easy Wallet 앱 조회

잔액 조회를 위해 매번 편의점, 지하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럴 때 Easy Wallet 앱을 다운로드하여 카드만 등록해 놓으면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지 월렛 앱 초기 화면입니다. 개인 정보 이용 약관 동의하기 입니다. 휴대폰 번호 입력 칸입니다. 회원가입 여부를 묻는 안내 창입니다.
Easy Wallet 카드 등록

개인 정보 이용에 관한 동의 절차입니다.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휴대폰 번호 입력 칸이 나옵니다. 이지카드 잔액만 조회할 것이기 때문에 왼쪽 상단에 닫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여부를 묻는 안내 창이 나옵니다. 파란색 버튼 밑에 다음에 하기를 클릭하고, 오른쪽 상단에 더하기 버튼의 카드 추가를 클릭합니다. 

 

 

성명 및 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로그인 및 회원가입 권유 안내 창입니다. 잔액 조회하기 화면입니다.
Easy Wallet 카드 등록

첫 번째 칸은 카드 소유자 이름을 작성하는 칸입니다. 본인 이름이나 닉네임, 별명 아무렇게나 작성하여도 됩니다. 두 번째 칸은 이지카드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지카드 후면 오른쪽 하단에 보면 카드 고유 번호가 있습니다. 띄어쓰기 없이 모두 입력하시면 됩니다. 

 

충전을 위해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하라는 안내 창이 뜹니다. 잔액만 조회할 것이기 때문에 다음에 하기를 클릭하면, 현재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asy Wallet 앱으로 이지카드 충전도 할 수 있지만 외국인이 하기엔 번거롭습니다. 충전은 편의점 및 지하철역에서 진행하시고 해당 앱은 잔액 확인용으로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해당 앱으로 조회하는 잔액은 실시간 데이터가 아닙니다. 카드 결제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잔액이 업데이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및 사용, 수령 방법(당첨 확률 팁)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및 사용, 수령 방법(당첨 확률 팁) 대만에서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0 대만달러, 한화 약 21만원 상당의 금액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신청 및 사용, 수령 방법

ohzi9.tistory.com

 

 

2024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및 환불 방법, 중도 퇴사자

정부에서는 근로자의 휴가 사용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근로자 본인이 20만원만 지불하면 추가 20만원으로 총 40만원의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20

ohzi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