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네스트 미니 오류 해결 방법(재부팅, 공장 초기화 등)

by 고롱뇽
반응형

구글 네스트 미니 오류 해결 방법(재부팅, 공장 초기화 등)

구글 네스트 미니는 스마트 스피커 중 단연 최고의 성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구글의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으로 음악, 날씨, 뉴스, 다른 전자제품 제어 등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간혹 간섭이나, 계정 해제 등의 문제로 오류가 발생할 때도 있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류 상황별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네스트 미니 연결 오류

Spotify 연결 오류

구글 네스트 미니와 Spotify가 연결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홈 앱에서 Spotify와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연결이 되어 있음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휴대폰에 설치된 Spotify 앱을 삭제합니다. 이후 구글 홈 앱에서 Spotify 계정을 연결합니다. 계정이 완료되면 휴대폰에 Spotify 앱을 다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블루투스 연결 오류

잘 연결되던 블루투스가 갑자기 끊길 수 있습니다. 구글 앱 네스트 미니 설정에서 페어링을 재연결하고, 휴대폰 또는 기기의 블루투스도 재연결합니다. 이후에도 증상이 동일할 경우 제품 간 거리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네스트 미니와 휴대폰 또는 전자기기의 거리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초음파 센서 작동 오류

간섭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가전제품에서 네스트 미니 센서에 방해되는 초음파 및 진동을 방출할 수 있습니다. 네스트 미니를 다른 위치로 옮기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홈 계정 연결 오류

네스트 미니와 구글 계정 연결이 빈번하게 해제되는 버그에 대해 구글에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네스트 미니의 업데이트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네스트 미니 음악 재생 오류

노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먼저 볼륨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정상이라면 계정 연결 상태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구글 홈 앱에 내 계정을 연결하고 음악 앱을 활성화하여야 합니다. 

 

노래 건너뛰기 오류

네스트 미니가 노래를 건너뛰는 것은 노래 미리 보기를 재생할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연결된 계정 업그레이드 또는 계정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구글 네스트 미니 응답 오류

구글 네스트 미니가 응답이 없는 경우 제품 후측면을 확인해서 마이크 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마이크 스위치가 켜져 있다면, 네스트 미니 위치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창문, 가전제품 등 외부 소음 또는 전자기기 가동 소리 때문에 간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조용한 위치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네스트 미니 잡음

해당 기기에서 잡음과 함께 반응이 느리거나 없을 경우 공장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각 해결 방법들을 실행했음에도 오류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네스트 미니를 재부팅하시길 바랍니다. 재부팅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구글 네스트 미니 재부팅 방법

네스트 미니의 전원선을 분리합니다. 콘센트가 아닌 미니에 연결된 전원선을 분리하여야 합니다. 콘센트 전원선만 분리할 경우 전원선 내 잔류 전원이 미니와 계속 연결되어 있어 재부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 분리 후 약 2 ~ 3분 동안 대기했다가 전원선을 다시 연결하면 재부팅이 완료됩니다. 

 

 

구글 네스트 미니 공장 초기화 방법

마이크 스위치를 끕니다. 상단 LED 표시등이 주황색으로 바뀝니다. 이후 네스트 미니 전면 표시등 가운데를 약 15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공장 초기화 단계에 들어가는 소리가 들릴 때까지 눌러야 합니다. 

 

공장 초기화는 미니에 연결된 계정 및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